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원더랜드

정보
ABC | 목 20시 00분 | 2013-10-10 ~ 2014-04-03
출연
소피 로우, 피터 가디엇, 마이클 소차, 엠마 릭비, 나빈 앤드류스
소개
동화와 현실세계를 살짝 비틀어 혼재시킨 ABC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스핀오프 드라마. 고전동화 <이상한 나...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인기에 힘입어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을 주제로 한 스핀오프 드라마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원더랜드가 제작되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주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떻게 내용을 풀어나갈까 했는데, '알라딘'의 지니를 등장시키면서 두 동화의 내용을 섞었다.

 

 주인공 앨리스가 지니인 사이러스을 구하기 위해서 다시 원더랜드로 돌아온다. 물론, 하얀 토끼의 힘을 빌려서 원더랜드로 돌아왔으며, 사이러스를 구하기 위해서 옆에는 여왕의 하트 윌의 도움을 받는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스핀오프 답게 중간에 원스 어폰 어 타임과 어느정도 연관성 있는 내용이 등장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로빈후드와 잠깐동안 같이 있었던 윌의 모습과 스토리브룩으로 넘어가는 모습이 이에 해당한다. 잠깐 보여주는게 아니라 좀더 연관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 어땠을까 생각한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을 너무 생각해서인지 너무 금방 끝나는게 조금은 아쉽다. 내용전개 방식이 원스 어폰 어 타임과 너무 똑같다보니 자파가 지니인 사이러스를 노리는 이유와 관계를 금방 눈치를 챌수 있었다. 그렇다보니 드라마를 보는데 흥미가 조금 떨어지는 부분도 있는게 드라마를 짧게 만들게 된 요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