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어폰 어 타임 시즌 1

정보
ABC | 일 20시 00분 | 2011-10-23 ~ 2012-05-13
출연
제니퍼 모리슨, 자레드 길모어, 지니퍼 굿윈, 지니퍼 굿윈, 라나 파릴라
소개
백설공주와 왕자가 행복한 결혼을 하던 날 왕비의 저주를 받게 된 동화 속 주인공들은 자신이 누군지 모르는 채 시간이 멈춘 현실...

"진실한 사랑은 그 어떤 저주도 깰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마법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동화들 사이의 이야기를 짜임새 있게 다룬 드라마이다.
드라마의 주된 이야기는 어둠의 여왕이 동화속 세계에서 살아가는 자들들 강한 저주로 쫓아내면서 시작된다.
저주가 있듯이 해결책 또한 나오는데, 그 해결책은 28년후에 구원자가 나타나서 저주를 풀어주는것이다.
드라마는 구원자가 저주를 풀기 위한 과정을 시즌 1에서 다루고 있으며, 중간 중간에 동화속 세계의 이야기들도 보여주면서 드라마속 인물들의 관계를 알려준다.

드라마 곳곳에 나타나는 어둠의 마법에 동화속 인물들은 많은 고통을 받게 된다. 이러한 마법을 막아내고 깰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마법은 바로 진실한 사랑이라고 나온다.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등에서 저주에 걸린 공주를 멋지고 잘생긴 왕자가 등장하여 키스로 저주를 깨는 장면을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
바로 이 장면이 드라마에서 말하는 진실한 사랑의 힘인 것이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진실은 아니다. 보이지 않는 진실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믿음이다."

저주에 걸려 자신들이 누군지 기억하지 못한채 살아가는 스토리브룩의 주민들에게 어느날 갑자기 엠마라는 이방인이 등장한다. 주인공 엠마는 갑자기 나타난 자신의 아들 헨리에게 이끌려 스토리브룩으로 오게 되고, 마을이 저주에 걸렸다는 이야기와 자신이 구원자라는 이야기를 듣지만 믿지 않는다.
그 이유는 자신의 눈에 보이는 것만을 믿기 때문이다. 이 대목은 우리에게 낯설지 않다. 우리들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 사실들은 상당히 믿기 힘들기 때문이다. 내 앞에 보이는 것이 사실이라고 믿기가 훨씬 쉬우며 확실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엠마를 계속해서 설득하는 헨리이지만, 엠마는 자신의 아들을 위해서 믿어주는 척만 할뿐 실제로 믿지 않는다.
하지만 엠마는 뒤늦게야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헨리의 이야기가 사실이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믿음을 가지고 보이지 않는 진실을 보기 시작한다.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보이지 않는 진실도 볼 수 있다는 것은 드라마를 보고 있는 우리에게도 많은 것을 알려준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진실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진실도 있으며 그것을 보기 위해서는 믿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드라마는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다.

이처럼 진실한 사랑과 보이지 않는 진실을 볼수 있는 강한 믿음뿐 아니라 드라마는 많은 것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또한 이 드라마의 가장 재밌는 부분은 바로 동화에 등장하는 인물들간의 관계에 대한 것이다. 어떻게 동화속 인물들이 친구가 되고, 적이 되었는지 알려주는 이 부분을 볼때마다 작가의 짜임새 있는 연결에 놀랄뿐이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