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어폰 어 타임 시즌 3

정보
ABC | 일 20시 00분 | 2013-09-29 ~ 2014-05-11
출연
제니퍼 모리슨, 라나 파릴라, 지니퍼 굿윈, 조슈아 달라스, 로버트 칼라일
소개
마법과 저주로 인해 기억을 잃고 살아가던 동화 속 주인공들의 마을 스토리브룩. 시즌 3에서는 스토리브룩과 후크 선장, 피터 팬...


 피터팬의 부하들에게 네버랜드로 헨리는 납치되었고, 엠마와 레지나를 포함한 일행들은 헨리를 구하기 위해서 네버랜드로 넘어가면서 시즌 3가 시작된다. 그동안 시즌 1과 2를 지나오면서 헨리의 가족사가 만만치 않은것을 알게 되었는데, 시즌 3에서도 또한번 놀라움을 준다.

 피터팬이 럼플슈틸스킨의 아버지라는 사실과 헨리를 납치한 이유가  밝혀진다.

 시즌 3의 전반부에서 가장 주목할 내용은 럼플슈틸스킨의 마음의 변화다. 그동안 아들 벨파이어를 위해서는 나쁜일도 서슴치않고 저질러왔지만, 아들의 요구에 럼플슈틸스킨은 조금씩 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지막에는 피터팬을 막기위해서 자신의 목숨을 던지는 영웅적인 모습까지 보여준다.

 피터팬의 계략을 막은 스토리브룩 사람들은 저주를 풀고 마법의 나라로 돌아가기로 결정한다. 엠마와 헨리의 기억을 모두 지우고 떠나면서 시즌 3 전반부가 마무리 짓는다.

 이때까지만 해도 시즌 3가 생각보다 빨리 끝난다고 생각했다. 피터팬이 럼플슈틸스킨의 아버지였다는게 충격적이기는 했지만, 시즌 1과 2를 지나오면서 평범함을 넘어서는 가족들이기 때문에 크게 이상할것도 없는 일이라고 나중에는 여겨졌다. 

 벨이 그동안 럼플슈틸스킨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했지만, 역시 아들 벨파이어의 영향력이 더 강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럼플슈틸스킨이 아들을 찾기위해서 이 모든 일을 벌인것을 생각해본다면 당연한 일이긴 했다.


 시즌 3 후반부에는 서쪽의 마녀 위키드가 등장하면서 시작된다. 이 부분은 오즈의 마법사 내용을 끌어들였는데, 내용 전부가 아닌 마녀 위키드만 중점적으로 나온다.

 시즌 3 후반부의 주인공은 레지나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사악한 마녀라는 설정으로 레지나는 여러모로 고통을 받아 왔는데, 이제서야 조금은 행복한 모습을 찾는거 같았다. 물론, 레지나의 언니 젤리나가 등장하면서 그 행복은 조금씩 깨지기 시작한다. 

 젤리나는 서쪽의 마녀 위키드이며, 과거로 돌아가 자신이 어머니한테 버림받은 과거를 바꿀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레지나는 태어나지 않게 되면서 과거가 완전히 바뀌게 된다.

 언제나 그렇듯 엠마와 레지나, 럼플슈틸스킨, 스노우화이트 등은 젤리나를 막기위해서 고분분투하며 끝내 막아낸다.

 전반부가 럼플슈틸스킨의 변화를 보였다면, 후반부는 레지나의 변화를 보여준다. 레지나는 로빈후드와 사랑을 나누고 사악한 마녀라는 타이틀을 벗기 시작한다.

 그러나 시즌 3 막바지에 로빈후드의 아내를 엠마가 데려오면서 이야기가 달라지기 시작한다. 스노우화이트나 레지나에게 주었던 상처를 이번에는 엠마가 주게 된다.

 그리고 상당히 익숙한 하늘색 옷차림에 얼음을 내뿜는 여자의 모습이 등장하는데, 시즌 4에서는 엘사가 등장할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엘사는 안 나왔으면 했는데, 너무나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라 '원스 어폰 어 타임'에서도 등장시키로 결정을 한거 같다.

 

 시즌 4에서 등장할 엘사의 모습과 엠마로 인해서 레지나와 로빈후드의 러브라인이 깨지며 레지나가 다시 사악한 마녀로 돌아가게 될지가 기대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