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트리 시즌 2

정보
미국CBS | 목 22시 00분 | 2013-09-26 ~ 2014-05-15
출연
조니 리 밀러, 루시 리우, 에이던 퀸, 존 마이클 힐, 리스 이반스
소개
21세기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활약하는 탐정 셜록 홈즈와 조안 왓슨 박사의 이야기.


 미국판 셜록흠즈를 다루고 있는 엘리멘트리는 셜록홈즈의 팬이라면 색다른 설정에 흥미를 가질 드라마다. 시즌 1에서 왓슨과 모리아트가 여성으로 나오는 부분에서 색다름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영국 드라마 셜록홈즈와 같은 재미는 없다는게 엘리멘트를 큰 문제점이라 생각된다.

 추리의 대가 셜록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모습은 다른 수사물 드라마와 큰 차이점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셜록이 마약중독에서 벗어나 왓슨의 도움으로 현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노력만 돋보일뿐이다. 이런 부분은 그 동안 봐왔던, 우리가 알고 있는 셜록이 아니라 예전에 방영했었던 몽크의 편집증 증세를 옆에서 돌보면서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그래도 몽크는 상당히 매력있는 캐릭터였던 반면에 엘리멘트리의 셜록은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 


 시즌 2에서 등장하는 셜록의 형 마이크로프트와 왓슨의 새로운 관계는 흥미롭게 진행되었으며, 셜록의 질투아닌 질투를 보는것도 괜찮았다. 그래도 영국 드마라에서 보여줬던 셜록과 왓슨의 케미에 비하면 부족한것은 사실이다.

 

 시즌 2 마지막 장면에서 셜록이 다시 마약에 손을 데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끝나는 모습은 왓슨이 힘들게 셜록을 마약중독에서 벗어나 적응하도록 도왔는데, 셜록은 왓슨이 떠나지 못하게 할 계획으로 마약을 할것으로 보인다. 

 

 시즌 3에서도 셜록의 개성을 살리지 못한다면 엘리멘트리는 머지않아서 종영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조금 더 셜록의 뛰어난 추리능력을 잘 보여줬으면 좋겠다. 여타 다른 수사물과는 다른 모습을 말이다. 


AND